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5-08-03
제목 광복 70주년 70명 구민이 70km 달린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오는 8월 1일부터 “광복에서 통일로!!”라는 슬로건으로 태극기 사랑하기 행사 및 임진각까지 자전거 라이딩(Riding)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광복70주년이 되는 광복절을 기념하여 순국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의미에서 마련되었으며, 광복 70주년 경축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구청사 전면에 대형태극기 현수막을 게시하고, 구청 앞 성내로에 태극기 물결거리 등을 조성해 구민과 함께 하는 축제의 분위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광복절인 15일 오전 10시에는 구민대표 70명이 구청 광장에서부터
임진각까지 70km 거리를 완주하는 자전거 라이딩 행사를 개최한다.
라이딩 행사는 고덕동에 위치한 강동바이크스쿨 자전거교육 과정을 수료한
구민들로 구성된 행복나눔자전거 동호회(회장 김영옥)에서 주최하고 강동구가 후원한다

라이딩 코스는 구청 광장에서 출발하여 광화문, 통일로를 거처 통일을 염원하는 뜻깊은 장소인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도착지까지다.

행사에 앞서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된 일반주민 및 강동바이크스쿨 수료생 등 장거리 자전거 주행 경험이 있는 구민대표 70명이 직접 자전거 라이딩에 나서며, 주최측인 행복나눔자전거 동호회에서는 광복절 행사를 기념하여 그동안 벼룩 시장을 통해 판매한 재생자전거 판매대금을 강동구 장학기금으로 전달하여 나눔을 실천한다.

구 관계자는 “광복 70주년 맞는 뜻깊은 해에 70명의 구민이 함께 달리는 70km 자전거 여정이 순국선열의 애국정신과 광복절의 뜻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행사 개최 의미를 전했다.
첨부파일 (교통행정과)_광복_70주년_태극기_사랑하기_및_자전거_라이딩_운영[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