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자살예방을 위한 ‘제1회 생명존중·생명사랑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8월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강동구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실천하기,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소중한 생명을 사랑하기,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사람들에게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등의 내용으로 꾸며질 수 있는 작품이면 된다.
작품내용은 4절지 크기로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 그래픽이며, 작품에 포스터 표어는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
공모전은 초·중·고등부의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해 총18명에게 강동구청장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한 홍보에 활용되며 자살예방주간(9월 10일~9월 16일)에 구청 1층 로비에서 전시회도 가질 예정이다.
작품접수는 강동구보건소 지역보건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되고, 참가 신청서는 강동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제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제1회생존중·생명사랑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응모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강동구 보건소 ☎02-3425-67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