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센터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외 자원봉사 활동처에서의 봉사활동 프로그램도 연계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장애인 작업활동 시설 보조, 자원봉사 환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부채만들기, 대한노인회 사회복지기관 행정업무 보조 등 다양한 봉사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사회복지기관 대표 프로그램으로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의 경로식당 식사 보조, 도시락 배달, 성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의 공부방 학습지도,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책 정리 봉사활동이 있다.
이밖에도 강동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관내 12개 사회복지기관에서 모집 중인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우철 윤희은 자원봉사센터장은 “여름방학 기간동안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느껴보는 여름 방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모집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전화 (☎02-3425-5680) 또는 강동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dongvc.or.kr) 에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