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문화체육과 등록일자 2015-07-15
제목 연주할 수 있는 자, 누구나 오라~!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8월 22일(토), 옹전 9시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제3회 강동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의 참가 접수를 받고 있다.

플래시몹은 미리 정한 장소에 모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약속된 행동을 하고, 바로 흩어지는 불특정 다수의 군중행위로, 지난해 800여 명의 구민들이 잔디광장에서 멋진 연주를 선보인 바 있다.

‘제3회 강동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는 원래 지난 달 27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자리이니만큼 메르스 확산이 우려되고, 그것을 예방하고자 다음 달인 8월 22일(토)로 일정을 연기했다.

이번 음악회에서 연주될 곡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한민족의 대표민요 ‘아리랑’과 강동구를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곡 ‘강동구 로고송’이 선정되었고, 이 곡들은 오케스트라와 국악, 밴드, 합창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연주하며 노래 부르기에 좋은 곡들이다.

악보는 강동구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으며, 악보에 따라 각자 연습한 뒤 음악회 당일 모두 호흡을 맞춰 즉석 연주회를 펼칠 예정이다.

‘제3회 강동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8월 14일까지 강동구 홈페이지 강동문화포털(http://culture.go.go.kr)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8월 14일까지 신청한 청소년들에게는 연습 시간을 포함한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한다.

구 관계자는 “누구나 자유롭게 야외 음악회에 참여해 조화로운 하모니를 만들 수 있다”며 “스스로 만들고 즐기는 플래시몹 야(野)한 음악회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40)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