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주택에너지 효율화(Building Retrofit Project)사업에 대한 융자를 지원한다.
‘주택에너지효율화(BRP)’는 주택의 에너지 손실요인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주택(아파트 포함)의 창호, 보일러, 실내조명, 벽체 등을 고효율 창호, 보일러, LED조명, 단열재 등 에너지 절약시설로 개선하는 것을 말한다.
주택에너지효율화사업의 지원 대상은 주택 소유자면 누구나 가능하고(아파트, 다세대, 빌라 등) 지원항목은 에너지절약시설(단열재, 단열창호, 고효율LED조명, 고효율보일러 등)이다.
융자범위는 최소 2백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이며(다가구 주택일 경우, 층별 1천만 원까지 지원가능) 연리는 1.75% 고정금리로, 8년 분할상환하면 된다.
주택에너지효율화사업 융자신청은 구청 맑은환경과(☎02-3425-5942)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2015년 11월 20일까지이다. (단, 150억 융자 소진 시, 종료)
이 사업에 참여한 천호동에 사는 신수자씨는 "매년 겨울마다 창문 틈으로 들어오던 바람에 겨울나기가 두려웠지만 공사 후 추위걱정, 난방비 걱정이 없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친환경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강동구는 태양광시설과 주택에너지 효율화사업의 역점적 추진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친환경 도시농업, 강동 아름숲 조성, 바이오디젤 연료화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환경정책을 다양하게 시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