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23일 오전 7시40분 둔촌동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제63회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와 병행하여 5-DOWN 프로젝트 ‘몸.소.에.쓰.자.’ 선포식을 개최한다.
5-DOWN이란 생활 속에서 줄여야 할 5가지 사항을 하나로 통합하여 구민들이 쉽게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몸.소.에.쓰.자.’는 프로젝트의 슬로건으로 ‘몸무게 줄이기’, ‘소금 줄이기’, ‘에너지 줄이기’, ‘쓰레기 줄이기’, ‘자살률 줄이기’5개 사업의 앞 글자를 따 누구나 기억하기 쉽게 하였다. 선포식 행사는 5-DOWN 프로젝트 소개 퍼포먼스, 실천사항 다짐, 5-DOWN 프로젝트 선포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가지 사업별로 사업 특성에 맞는 자체 퍼포먼스로 에너지송을 부르며 율동하기, 카드섹션, 몸무게 줄이기와 관련한 동작 배워보기, 채소 인형탈을 이용한 메시지 전달하기 그리고 참가자 전원이 함께 하는 프리허그도 진행된다.
특히 퍼포먼스 참여자들이 쿨시티강동네트워크, 쓰레기줄이기 구민운동본부 위원 등 강동주민으로 구성되어 대대적인 구민운동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구는 각 사업별로 달성해야 할 목표와 이에 따라 수립한 실천사항?행동수칙을 구민들에게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알리고 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이해식 구청장은 “5-DOWN 프로젝트‘몸.소.에.쓰.자.’선포로 건강하고 깨끗한 강동 만들기의 첫걸음을 떼게 되었다”며 “50만 강동구민이 모두 참여하는 구민운동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