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015년 하반기 ‘강동평생학습아카데미’에 주민들의 마음 치유를 위한 심리강좌로 ‘가족상담사 2급 과정’을 운영한다.
‘강동평생학습아카데미’는 강동구민을 위해 전문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민간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진행하며 학습자들의 자기계발은 물론, 지역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가족상담사 과정’은 전문 심리상담과정이며 총 12주 과정으로 주 2회(매주 월,수 10:00~13:00) 총 72시간을 이수하여야 한다. 75% 이상 이수자에 한해 (사)한국심성 교육개발원의 가족상담사 2급(민간등록자격)에 응시할 수 있다.
개강은 7월 6일이며 신청은 강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lll.gangdong.go.kr)에서 오는 22일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강의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강동구 평생학습관에서 매 짝수 달 진행되는 재능나눔기부데이는 오는 6월 18일 개최된다. ‘전통과 함께 하는 재능나눔기부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지공예 (한지부채만들기), 규방공예(자수손거울 만들기), 짚풀공예(모시빗자루 만들기)’ 세 강좌로 학습동아리 및 역량있는 개인의 재능나눔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각 강좌는 09:45~11:30, 14:00~15:30 두 회차로 운영되며 강동구 평생학습관 대강의실 등 6개소에서 진행된다. 오는 22일부터 강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lll.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수강료 대신 1권의 책 기부를 통해 배움과 나눔을 함께 실천하는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구 관계자는 “보다 많은 구민이 학습자로서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나아가 지역전문가로서 함께 배우고 함께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