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위생과 등록일자 2015-05-06
제목 2015 강동건강누리 그림뽐내기 대회 수상작품 전시회 개최
강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주최하고 가천대학교에서 후원한 “2015 강동건강누리 그림 뽐내기 대회”(4월 3일까지 작품접수)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내가 좋아하는 식사시간, 알록달록 채소가 좋아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센터 등록시설 어린이 5백 여명이 참가하여 어린이다운 필치와 색깔을 마음껏 표현했다.

가천대학교 예술대학 미술디자인학부 교수 및 화가 등 별도의 심의위원을 통하여 출품된 5백여 점의 작품에 대해 엄정한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1, 2차로 나누어 “좋은 그림”을 선정했다.

심사위원 윤범모 교수(가천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의 심사 총평에 의하면 “좋은 그림”을 선정함에 있어서 ‘어린이다운 그림’ 즉 어린이답게 상상하고, 그 상상력을 바탕으로 구김살 없이 표현한 작품에 높은 점수를 주었고, 지나치게 인위적으로 꾸미려 하거나 특히 어른 흉내 내기에 치중한 그림에는 눈길을 주지 않았다고 전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사랑 어린이집의 윤민지(6세, 친구들과 함께한 식사시간) 어린이의 작품은 높은 나무아래 들판에서 친구들과 식사하면서 어울리고 있는 장면을 자유스럽고 발랄한 분위기가 구김살 없이 표현하였고, 자신만의 상상력에 솔직함이 돋보여 주목 받았다.

우수상에는 청포도어린이집 배서연, 해이림 어린이집 김현호, 새꼬예미 어린이집 안희준 총 3명, 장려상 10명 등 총 14작품이 선정되었다.

수상작 중 최우수상은 강동구청장, 우수상은 가천대학교 IHS 사업단장, 장려상은 강동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 상이 주어졌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시설에 개별적으로 상장 및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가천대학교 IHS 특성화 사업단에서 후원하는 참가상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품은 2015. 5. 1.부터 5. 8까지 8일간 강동구청 1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20150429_6차_보도자료_그림그리기전시.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