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지역보건과 등록일자 2015-04-02
제목 제5대 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로서 첫 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4월 6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글래드 호텔에서 『제15차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이하 협의회) 임시총회 및 건강도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총회는 올해 1월 1일자로 ‘협의회 제5대 의장도시’ 임기를 시작한 강동구가 주최하는 첫 번째 총회로, 강동구를 포함하여 전국 75개 광역·기초자치단체 회원도시와 8개 학술기관이 참여 한다.

강동구는 의장도시로서 정책리더십 ▲아카데미와 수준별 건강도시 교재 제작을 포함한 회원도시의 역량 강화 방안, ▲회원도시가 함께하는 공동정책 발굴 및 ▲협의회 공식 SNS 개설 등 주요 사업을 계획하였으며,

임시총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앞서 언급한 2015년 주요사업 계획과 더불어 2014년 주요사업 성과 보고, 예산편성, 정관 개정 등이다.

총회의 대미에는 건강도시의 동향 공유 및 정보 교류를 위한 건강도시 특강을 마련하였다. ▲고광욱 고신대학교 교수가 ‘모든 정책 내 건강(HiAP)’을 주제로, ▲김미경 상명대학교 교수가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사회적 노력’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임시총회는 제20차 운영위원회와 함께 개최되는데, 협의회 운영위원회는 의장도시인 강동구와 부의장 도시인 경기도 시흥시를 포함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11개 회원도시로 구성된다.

운영위원회에서는 협의회 운영 방향과 향후 건강도시 발전 방안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진다. 특히 이번 운영위원회는 해당 도시의 자치단체장이 참석하는 첫 회의로서 협의회 위상을 한층 격상시켰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협의회 관계자는 “정책결정권자가 참여하는 이번 운영위원회와 임시총회가 정책 및 예산 수립 시 협의회 모토인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반영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