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월에 이어 4월에도 ‘재능나눔기부데이’를 운영한다.
■ 매 짝수달 세 번째 목요일에 진행되는 재능나눔기부데이(이번 달 4월 16일)에서는 강동구 학습동아리 및 역량 있는 개인의 재능나눔을 통해 주민들에게 무료로 강좌를 제공한다. 수강자들은 강의에 참여하며 자발적으로 1권 이상의 책을 기부하며 배움과 책 기부라는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한다.
이번 4월의 행사는 “커피향처럼 따뜻한 4월의 재능나눔 기부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핸드드립 커피 만들기, ▲나만의 퀼트 커피잔받침 만들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수화배우기 3가지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3개의 각 강좌는 ①9:45~11:30 ②14:00~15:30로 두 번씩 진행되며, 각 시간별 30명 정원이다. 강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lll.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건강한 제2인생 준비를 위한 ‘걷기지도자 2급과정’이 4월 10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12주간 건강의 기본인 바른 걷기에 대한 이론수업 및 자세교정 등의 과정을 배우게 된다.
위 과정을 마치고 나면 대한걷기연맹의 민간자격증(걷기지도자 2급) 취득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강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받는다.
■ 매달 세 번째 화요일에 진행되는 강동경희대한방병원의 무료 지식기부강좌는 4월 21일 진행된다. 매달 네 번째 화요일에 진행되는 이병창변호사의 무료 법률지식기부강좌는 4월 28일에 진행되며, 두 강좌도 강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lll.gangdong.go.kr)에서 무료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강동구청장(이해식)은 “보다 많은 구민이 학습자로서 평생학습 참여 기회에 참여하고, 또한 학습으로 배운 경험과 재능을 강사로서 함께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공동체 강동구 만들기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