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경제과 등록일자 2015-01-28
제목 구인업체에게는 우수한 일자리를,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월 2일부터 관내 동 주민센터에서도 구청의 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동일하게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직업상담사를 배치한다.

「201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2014년에 이어 청?장년층의 실업을 해소하고 기업체의 인력난을 덜어주기 위해 접근성이 좋은 동 주민센터에서 취업창구를 설치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구는 취업상담사를 채용해 전문교육을 실시한 후 관내 권역별 인구밀집동인 강일동, 암사1동, 천호2동, 길동주민센터 민원실에 창구를 개설하여 각 1명씩 배치할 계획이다.

전문 직업상담사는 구에서 작성한 구인업체 및 구직자 DB를 중심으로 구인·구직 알선 등 취업연계와 취약계층별 취업지원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작년의 경우 2,209명이 구직을 상담하여 287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구 관계자는 “동 주민센터에 취업지원창구를 설치?운영하는 것으로 주민들이 구청까지 방문하지 않고도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의 성과를 분석하여 우수할 경우, 지역 내 동주민센터 취업상담창구를 점차 확대 운영할 것”이라며 “향후 서울시에서 시민일자리설계사가 배정되면 추가 배치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동주민센터 취업상담창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02-3425-5832)나 해당 동주민센터(강일동, 암사1동, 천호2동, 길동)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