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자 2015-01-08
제목 자전거 정비는 강동 자전거 종합서비스 센터~!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2015년에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 자전거 종합서비스센터(동남로 918)를 운영한다.

2010년 개장하여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자전거 수리센터에서는 자전거 수리 전문인력 3명이 상주하여 공기압, 브레이크 등 기본적인 점검 및 자전거 수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리센터 운영일은 화요일 ~ 일요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09:00 ~ 18:00 이다. 매주 월요일은 방치자전거 수거를 위하여 휴무일로 운영하고 있다.

자전거 수리는 일반 생활형 자전거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수리비는 타이어 펑크는 무료, 그 외의 수리품목에 대해서는 부품비용에 준하는 실비를 받고 자전거를 고쳐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수리센터를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각 동을 월1회 순회하는 자전거 이동수리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자전거 수리를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강동구청 홈페이지나 소식지를 통하여 해당 동의 이동수리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전거 종합서비스센터와 함께 자전거 대여소도 운영하고 있다. 대여소에는 성인용, 여성용, 청소년용, 아동용 자전거를 비치하고 있으며, 신분증 확인 후 일일 대여가 가능하며, 연중무휴(설, 추석 제외)로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9:00 ~ 18:00 이다.
하지만 기존 대여방식으로는 주민의 자전거 활용에 한계가 있어, 자전거 장기대여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는 주민의 자전거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으로 서울시 최초로 시행된다.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면서 대두되는 문제점으로 방치자전거 발생을 들 수 있는데 자전거 종합서비스센터에서는 매주 월요일을 ‘방치자전거 수거의 날’로 정하여 역세권의 방치자전거를 집중 수거하는 한편 아파트 내의 방치자전거도 수거할 계획이다.

이 밖에 자전거 종합서비스 센터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교통행정과(☎02-3425-6263)로 하면 된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