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2012년 인증마크를 획득한 데 이어, 2014년 재평가에도 통과하여 앞으로 3년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의 인증’은 민원서비스를 최고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민원서비스 기반 구축운영?성과 3개 분야 133개 지표에서 민?관 합동 심사위원 심사를 포함한 3차에 걸친 평가를 거쳐 이뤄졌다.
구는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시간단축 목표 관리제인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시행하고, ‘무료 법률?건축?부동산?취업 상담실’ 운영, ‘고객만족도 평가’ 등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주민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찾아가는 구청장실’, ‘수요데이트’ 등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실천의지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에 대한 인증서는 지난 8일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인증패와 함께 수여받았다. 구는 앞으로 3년간 인증마크를 대외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주민과의 소통으로 정책 건의사항을 구정에 반영하고 주민 가까이 찾아가 주민의 생활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