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맑은환경과 등록일자 2014-10-22
제목 기후변화 대응 ! 실천으로 말합니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기후변화 글로벌 네트워크 조직인 기후변화센터에서 주최한 ‘2014. 기후변화 그랜드 리더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후변화 그랜드 리더스 어워드’는 (재)기후변화센터(명예이사장 고건, 이사장 이장무 前 서울대총장)가 한 해 동안 사회 각 분야에서 국내 기후변화대응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역량있는 지자체,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1년 제정되었다.

2012년부터 지방자치단체부문을 선정·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강동구는 광주광역시와 함께 2014년 지방자치단체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강동구는 2005년 대비 2020년까지 온실가스 22% 감축을 목표로 정하고 1가구 1발전 추진, 탄소중립 숲조성, 신재생에너지 체험존 조성 등 에너지효율화를 통한 에너지 저소비형 도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추진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에너지 위기와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원전하나줄이기 인센티브 사업에서 주민참여형 에너지절약 활성화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활성화하여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 친환경 에너지 저감도시로 인정받았다.

20일 라비두스(중구 필동로5길 7)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강동구가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자연과 사람, 따뜻한 공동체”를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해식 구청장은“이제는 우리가 쓰는 에너지는 우리 손으로 생산해 내는
새로운 단계의 ‘환경 실천’을 할 때가 왔다?며,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저소비형 도시를 만들기 위해 1가구 1발전의 비전으로 에너지 프로슈밍 사업을
역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