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구민과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오는 11. 7.(금)까지 강동을 따뜻하게 할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집중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지역 내 기업은 물론, 전 구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건강하고 안전한 강동 만들기 ▲예산절감 비책 ▲공유도시 강동 실현 방안 ▲기타 주민생활 편의를 위한 제도 및 업무개선 방안 등이다.
참여는 구청 기획경영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gangdong.go.kr)의 ‘강동상상발전소’에 등록하면 된다. 또는, 전자우편(201005016@gd.go.kr)이나 팩스(02-3425-7227), 우편(강동구 성내로25 강동구청 기획경영과 창의구정 담당자 앞)으로도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능률성, 실시가능성, 계속성, 형평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상 1개, 우수상 1개, 장려상 1개로 선정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강동구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강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방안 및 살뜰한 구정살림 운영에 비책을 던져줄 획기적 예산절감 방안 등을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매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강동구의 정책방향을 주민과 공유하고 주민의 행정 참여기회 확대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의견 제안을 장려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구정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구청 기획경영과(☎ 02-3425-5385)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