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학생들이 건전하고도 즐겁게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및 진로직업체험센터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좀 더 효과적으로 공부와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각종 프로그램을 8월동안 진행한다.
▲주요과목 공부법과 노트 필기법을 배워보는 「여름방학 자기주도학습실천법」, ▲착한 공부와 나쁜 공부의 차이를 알고 공부 계획표를 작성해보는 「학습놀이터와 함께하는 착한공부캠프」, ▲마인드맵의 기초를 다지는 「공부에 날개를 달자~ 마인드맵!」 등으로 아이들은 각자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독서와 토론을 통해 창의적 표현능력을 창의적 표현능력을 키워보는 「재밌는 책읽기 똑똑한 책읽기」, ▲인문고전 책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독서 지도를 해주는 「인문고전읽기」도 운영하고 있어, 방학동안 아이들의 견문을 넓히는데 톡톡히 도움을 줄 예정이다.
【 대학 수시입학정보 프로그램 】 대학 수시입학에 관심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별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8월 12~13일에는 15개 대학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2015학년도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각 대학 입학사정관이 직접 학생부 종합전형에 필요한 서류와 면접 준비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8월 16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은 학생부 종합전형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 등을 1:1로 지도해주는 ▲학생부 종합전형 서류컨설팅이 진행되며, 16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는 지역 내 진학지도교사와 에듀봉사단 교육컨설턴트들의 ▲수시대학입학전형상담이 진행된다.
【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 한편,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상상팡팡’은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매월 적성상담, 직업체험 등의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이번 여름방학에는 가족 혹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직업체험을 즐기고 진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진로체험캠핑」을 준비했다.
이번 캠핑은 학생들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녹음이 우거진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에서 열리며 숲 해설가 체험, 가구 공예가 체험, 조리사 체험 및 유망 직업을 소개하는 직업 골든벨 등으로 꾸며진다. 가족캠핑(8월 7~8일)과 청소년캠핑(8월 13~14일)으로 나뉘어 각각 1박 2일 동안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준비된 프로그램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알차고 뜻깊은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2학기에도 학교생활이 즐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