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상상팡팡 트렌드 진로체험주간’을 개최한다. 방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직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다채로운 이색 직업군이 마련해 여러 직업을 체험하면서 새롭고 개성 있는 진로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직업에 대해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당 직업 종사자와 관련학과 전공 대학생이 함께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문화?이벤트, 음식?휴먼서비스, 예술?디자인 3개 테마로 나누어 진행된다.
퍼퓸 디자이너, 큐 그레이더, 바디페인팅 아티스트, 특수 분장사 등 이색적인 직업도 접할 수 있어 아직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이나 재능을 모르는 청소년들에게 미래 직업을 선택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17과 18일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1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강동진로직업센터 상상팡팡 홈페이지(http://3388.g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자녀들의 적성과 미래직업을 어떻게 찾는가에 대한 방법론이 궁금한 학부모를 위해 강연도 진행된다. 17일 오후 2시 ‘내 아이의 성공 공부법과 행복한 진로코칭’이라는 주제로 메가스터디 공부법 대표강사 박철범의 특강이 열린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상상력과 도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새롭고 독특한 직업 위주로 진행한다”며 “미래직업을 선택하기에 앞서 청소년들이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