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자 2014-06-12
제목 강동구,‘이마트와 함께하는 희망마차’행사개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11일, 성내사회종합복지관에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서울광역푸드뱅크)와 함께 『찾아가는 희망마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희망온돌사업의 일환인 ‘희망마차’는 저소득층이 필요로 하는 각종 식품을 차량에 준비하여 현장에 찾아간 후, 이용자들이 직접 물품을 고를 수 있게 하는 이동푸드마켓으로, 저소득층 주민들의 생활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구는 성내, 천호, 암사, 고덕 4개 권역에서 번갈아 가며 정기적으로 행사를 개최하며 이번에 희망마차를 이용하는 대상은 성내동 지역에서 선정된 150가구이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이나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기존에 강동푸드마켓을 이용할 수 없던 가구도 식품나눔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1톤트럭을 개조한 희망마차는 ㈜이마트의 지원을 받아 쌀, 라면, 식용유 등 42개 품목으로 가득 채워졌고, 한 가구당 5개 품목까지 자유롭게 선택하여 가져갈 수 있다. 거동불편자인 경우에는 이마트 본사 임원진을 비롯한 명일점과 천호점 자원봉사자들이 쇼핑도우미로 집까지 동행하여 물품을 배달해주기도 한다.

구 관계자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11회의 희망마차 행사를 개최하여 1,800가구에게 6,3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희망마차를 활용한 식품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저소득 주민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