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정말 필요로 하는 교육은 무엇일까? 강동구가 2014년 상반기 공공일자리참여자 231명을 대상으로 민간기업 취업을 위해 희망하는 취업교육에 대한 수요조사에 따르면 ‘한글, 엑셀 등 컴퓨터 활용교육’이 54.6%로 가장 높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스킬교육 등과 같은 취업소양교육’이 27%로 그 뒤를 이었다.
이에 강동구(구청장 권한대행 신용목)는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공무원전산교육장(성내1동 주민센터 5층)에서 공공일자리사업 및 휴먼파워뱅크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엑셀초급교육을 실시했다.
1일차에는 ▲엑셀메뉴 구성 ▲셀 서식 활용 ▲표 만들기, 2일차에는 ▲수식 및 연산자 알아보기 ▲함수 개념 및 활용 등 엑셀 활용교육을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대상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구는 6개 주민센터(성내1동, 강일동, 암사1동, 천호2동, 성내1동, 길동)에서 운영 중인 ‘구민정보화교실’ 교육일정을 수시로 안내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수준과 취향에 맞는 IT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연령별, 특성별, 사업대상별 교육수요를 파악해 참여자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및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공공일자리 참여자의 역량을 강화해 민간일자리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