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가정복지과 등록일자 2014-04-22
제목 한국생활, 이젠 자신 있어요!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관내 결혼이민 여성들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17일까지 총 8주간 매주 1회 ‘이심전심 행복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심전심 행복 프로젝트’는 2006년에 처음으로 시작하여 매년 상·하반기 총 2기씩 시행되었고, 결혼이민 여성들이 실제로 한국생활을 할 때 꼭 알아야할 법률, 예절, 문화 등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져 결혼이민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에 시행되는 ‘제16기 이심전심 행복 프로젝트’에는 지난 프로젝트에 대한 호응도를 반영하여 보다 친숙하게 우리 문화를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결혼이민여성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더욱 늘렸다.

▲법률 교육을 병행한 모의재판 체험, ▲한국민속촌 관람,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만들기, ▲한지 및 도예 체험, ▲궁중요리를 통한 왕실문화 체험, ▲강동구 투어 (암사정수장, 길동 생태공원)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교육과정이 끝난 후에도 결혼이민여성들이 한국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 교육, 취업알선, 가족상담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계속하여 결혼이민 여성이 지역사회에서 잘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구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체험을 통하여 보다 친숙하게 우리 문화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결혼이민여성간의 친교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소통하며 생활할 수 있는 기반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