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경제과 등록일자 2014-04-14
제목 전국 최초로 동물복지위원회 위원 위촉, 활동 개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동물복지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오는 15일 구청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강동구 동물복지위원회는 지난 해 12월 제정한 「서울특별시 강동구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 조례」 제17조(동물복지위원회)에 따라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계획 수립 시행 평가에 관한 사항, 동물의 학대방지, 구조, 보호 등 동물복지에 관한 사항, 동물보호센터의 설치·운영 및 지정에 관한 사항, 동물복지 및 생명존중 관련 교육 등과 관련한 업무 자문을 위해 구성 운영하게 된다.

강동구의회 박재윤 의원, 문영주 의원, 김영진 강동구청 기획경제국장, 박창길 생명체학대방지포럼 대표, 김미자 미우캣보호협회 대표, 박혜선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이사장, 동물보호 재능기부자로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에 기여한 강풀(강도영)작가, 박애경 (사)한국애견협회 사무총장, 김미화 한국동물보호연합 간사, 이유진 동물보호 자원봉사활동가 등 10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게 된다.

이날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동물복지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위원장을 일반위원 중에서 호선한 다음 강동구 동물보호센터 지정을 신청한 업체(2개)를 대상으로 심사평가하여 1개 업체를 선정한다.

지난 해 5월부터 전국 최초로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 운영하며 사람과 동물의 공존에 노력하고 있는 구는 앞으로 동물복지위원회 구성, 운영을 계기로 동물보호단체나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체계적인 동물복지정책 수립에 노력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