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자 2014-04-13
제목 213번째 행복한 만남 !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봉사단체들과 의료기관이 뜻을 모아 매월 셋째 화요일에 개최해온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이 오는 15일 강동구민회관에서 열린다.

생활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1995년 11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이 행사는 벌써 213회째를 맞이했다. 매월 관내 19개 단체와 의료기관이 참여하며 자원봉사자는 2백명, 이용 어르신은 5백여 명에 달한다.

강동구자원봉사단, 단비봉사단, 강동구약사회, 새마을부녀회 등 강동구자원봉사연합회 소속 단체들과 일반단체를 비롯해 인애가강동한방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의료원 등의 참여로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무료진료와 이미용, 공연, 점심식사 대접 등의 봉사활동이 전개된다.

무료진료는 한방진료, 치과진료, 양약 조제, 영양수액제 투약 등이 실시되며, 강동구보건소에서 혈당 · 혈압 측정, 치매조기검진, 마음건강 상담 등도 진행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 병원을 이용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제공되는 점심식사는 동광라이온스클럽(대표 최태수)이 후원한다. 이 단체는 2011년부터 매년 봄, 가을 1회 한마음 봉사의 날에 어르신을 위한 점심식사를 후원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행사 당일에 배식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며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차린 식사를 선사할 예정이다.

강동구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가족 없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급증하고 만성질환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다"며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은 자원봉사자들이 가족을 대신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주고 고독감도 덜어드리는 뜻 깊은 하루"라고 말했다.

'강동한마음봉사의 날' 이용대상은 강동구 거주 홀몸 · 빈곤 어르신이며, 영양수액제는 각 동 주민센터에서 사전 추천한 어르신 100명에게만 투약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점심식사 대접은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