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의료과 등록일자 2014-04-18
제목 포인트도 쌓고, 고혈압·당뇨병도 관리하고!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013년 「시민건강포인트사업」을 시행한 후, 계속적으로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시민건강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시민건강포인트사업’이란, 고혈압이나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환자가 해당 사업에 참여하는 의원에서 치료를 지속적으로 받거나 보건소에서 관련 교육을 받으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사업으로, 구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의 꾸준한 치료를 유도하기 위해 관내 민간의원 8개소와 협력하여 진행해오고 있다.

시민건강포인트는 연간 최대 2만 8천점까지 받을 수 있고, 1포인트는 1원으로 처리되어 5,000점 이상이면 자신이 치료받는 해당 민간의원에서 검사료, 예방접종비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환자가 병원을 방문하거나, 보건소에 교육을 받으러 갔을 때 해당 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관에서 자신의 현재 적립된 포인트 상황에 대해 주기적으로 발송하는 문자메시지로도 알 수 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으로 진단받은 주민 중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참여의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의원에 관한 정보는 강동구 보건소 보건의료과(☎02-3425-6802) 또는 인터넷(http://spoint.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의료기관 역시 보건의료과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환자들에게 건강포인트를 제공하여 자가 관리 능력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보건소와 지역 의료기관과의 연계 및 역할 분담으로 만성질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구의 건강 수준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