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도로과 등록일자 2014-03-16
제목 새봄 맞아 찌든 때, 묵은 때 싹싹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겨우내 묵었던 도로시설물의 때를 깨끗이 벗겨내는 등 새봄맞이 도로환경 정비를 4월까지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대적인 봄맞이 환경정비를 위해 한달여간 겨울철 제설작업에 사용하던 제설차량이 청소차량으로 변신한다. 눈을 밀어내는 삽날 대신 청소용 브러시를 장착하고 뒤쪽에는 염화칼슘 살포기 대신 물탱크와 시설물 세척기를 부착하여 세척용도로 활용하게 된다.

주요 세척대상 시설물은 ▶도로시설물 및 도로부속물(교량, 지하보도, 보도육교, 중앙분리대, 가로등, 보도펜스 등) ▶교통 안전시설물(안전표지, 도로반사경, 시선유도봉 등) ▶보도상시설물(한전시설물, 가로판매대, 구두수선대, 자전거보관대, 버스정류소 등)와 같은 각종 공공시설물로, 구는 도로환경정비를 연중 실시하고 특히 봄맞이 환경정비 기간(‘14. 4. 30까지)에는 시설물별 1회 이상 세척을 실시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기존에 제설작업 장비로만 인식되어 왔던 제설차(유니목)를 세척용도로 활용해 장비 효율을 극대화 하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깨끗하고 안전한 도로시설물 관리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