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진로직업체험센터가 오는 28일 오후2시, 3층 대강의실에서 방송·영화·연기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상상영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영화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두 편의 단편 영화 발표와 드라마 '연개소문', 영화 '파파로티', 예능 'SNL코리아' 등 방송 및 영화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롤모델 배우 이상훈과의 만남을 통한 멘토링 시간을 갖는다.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상상팡팡) 영화 동아리는 오딧세이아, 햄릿, 맥베스, 로미오와 줄리엣 등 서양고전 문학작품을 4개월 간 읽고 토론의 과정을 거쳐 2편의 작품「돈키호테」와 「오딧세이아」를 선정, 영화화하는 작업을 함께 했다.
자신들의 상황에 맞게 내용을 재구성하는 시나리오 각색 과정, 촬영 기법 익히기, 조명에 대한 이해, 연기 특강, 촬영 연습 및 리허설 등 현장촬영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지난해 12월중 촬영을 진행하는 등 바쁜 생활 중에도 2개월의 시간동안 단편영화를 알차게 제작해 냈다.
제작된 단편 영화는 「돈키호테」의 정의감 넘치는 주인공을 모티브로 재구성한 <돈 기호태>와 「오딧세이아」의 주요 내용인 고향으로 돌아가는 여정 속 겪는 어려움을 고3 여학생의 상황으로 경쾌하게 각색한 <티켓팅 오딧세이> 총 2편이다.
영화 동아리는 강동구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18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영화제작이라는 협력 과정을 통해 사회적 소통능력의 향상과 함께 영상 미디어 분야 직업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이라는 기회를 가졌다.
이 단편영화들은 이번 상상영화제에서 상영될 뿐만 아니라 청소년 관련 영화제에도 출품 및 상영할 계획이다.
상상영화제에서는 직업인의 강연 및 멘토링도 진행된다. 방송 및 영화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배우 이상훈 씨가 "꿈을 꾸는 사람에게는 변명이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어떤 과정을 거쳐 배우가 되었는지강연한다. 강연은 학부모, 배우 및 영화인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롤모델 특강쇼 후에는 '상상팡팡 학생 기자단'의 2013년 활동 내용 발표 및 해단식도 진행된다.
상상영화제 참여신청은 홈페이지(http://3388.gd.go.kr) 혹은 전화접수 가능하다. (문의: 강동진로직업체험센터 : ☎02-481-7088/7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