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부동산정보과 등록일자 2014-02-24
제목 집 구하면서 느꼈던 불편함, 공무원이 직접 듣는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주민들이 부동산 전월세 거래 시 이용한 중개업소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여 행정에 활용하는 ‘전월세 중개서비스 해피콜’을 3월 8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이번에 시행하는‘전월세 해피콜’은 정부의 전월세 시장 안정화 대책 및 봄 이사철 등과 관련하여, 중개업소를 통한 전월세 계약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거기서 발견되는 주민불편 사항이나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을 시정함으로써 주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설문조사대상은 RTMS(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자료 중 2014년 1월 한 달간 거래된 전월세 물량에서 약 100건의 표본을 추출하여 선정되고, 동별 부동산중개업 담당직원이 전월세 계약 당사자(임대인 또는 임차인)에게 직접 전화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방식이다.

설문조사 사항에는 적정 중개수수료 지급여부와 중개사무소 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기타 법 위반 여부 등이 있다.

설문조사 후 접수된 주민불편사항은 관련 제도 개선을 통하여 행정에 반영하는 한편, 친절한 중개업소에 대해서는 표창하고, 위법한 중개업소에 대해서는 업무정지 같은 행정처분을 취하는 등 중개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전월세 중개서비스 해피콜’시행으로 불법 중개행위가 사전예방되고, 그로 인한 중개서비스 향상을 통해 주민 만족도가 제고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전월세 주민들이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어지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사항 부동산정보과 부동산행정팀 ☎3425-6180)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