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12일 강동구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 초청 '2015학년도 진학지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지도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현직 입학사정관을 초빙하여 미래사회의 변화에 다른 창의인재 육성 방안, 2014학년도 입학사례 중심 진로진학지도 및 2015학년도 입시전망과 대책으로 구성, 진행됐다.
특히, 2015학년도 대입 전형 기본 사항 관련, 수시는 4개, 정시는 2개 이내로 전형 방법 수 축소, 최저학력기준 완화 및 우선선발 금지, 고른 기회 입학전형 확대 등 많은 변화가 있는 만큼 관내 진학지도 교사들이 진학지도 입시전략을 세우는데 지침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준비해야 하는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단위 학교에서는 마련하기 어려운 자리를 마련해준 구청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해식 구청장은 "오늘 진학 설명회가 진학지도를 담당하는 선생님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더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최고의 교육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