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일자리경제과 등록일자 2014-01-13
제목 강동구, 설 맞이 생활경제 종합대책 마련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명절 성수품 등 농수축산물 안전관리와 전통시장 활성화, 물가안정 관리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중점 점검에 나선다.

구는 농수축산물 부정유통을 차단하고 거래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설을 맞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식육선물세트에 대한 위생점검 실시 및 설 성수품에 대한 원산지 특별지도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와 주민들의 시장 이용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구청장 등 구 간부들이 22일부터 27일까지 기간 중 4일간 암사종합시장 등 11개 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며,

전통시장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는 『전통시장 이벤트행사』를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암사종합시장, 둔촌역전통시장, 명일골목시장 등 11개 시장에서 추진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제수용품 할인판매’, ‘공동마케팅 활동지원’, ‘주민참여 이벤트’, ‘시장특성별 맞춤형 행사’ 등 다양한 구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형마트 위주의 쇼핑에 길들여진 고객들이 인정 넘치는 전통시장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함으로써 구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설 물가안정을 위해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를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여 일자리경제과 내에 물가대책상황실(02-3425 -5845)을 운영하여 설 특별점검 대상품목(배, 사과, 쇠고기 등 16개 품목)의 수급상황과 가격동향을 조사관리 할 계획이며,

동시에 물가대책감시반을 운영해 명절대목을 노린 부당한 요금인상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등 설 물가안정에 적극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구 관계자는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용품을 준비해 물가 급등으로 늘어난 주부들의 장바구니 부담도 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