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상일동 등록일자 2013-11-20
제목 환경미화원 아저씨 도와 우리도 낙엽 쓸어요
수북이 쌓인 낙엽 치우기에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들이 나섰다.

강동구 상일동(동장 김재인)에 소재한 상일미디어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500여명이오는 22일(금) 가을철 낙엽담기 및 지역청소활동을 겸한 대규모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상일동은 저밀도 아파트단지와 일부 주택지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넓은 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동그린웨이가 연결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관내 고덕로, 구천면로 등 주도로에 플라타너스, 은행나무 등 가로수가 5층높이까지 자라있어 싱그러운 도심 속 녹색숲을 자랑한다.

하지만, 매년 이 맘때가 되면 관내 1,400여 그루나 되는 가로수에서 떨어지는 낙엽으로 환경미화원들은 전쟁 아닌 전쟁을 치른다.
하루라도 치우지 않으면 인도는 물론 차도까지 쌓여 통행 불편을 초래하는 한편 거리미관도 해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관내 상일미디어고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 상일여고 앞 천호대로 219길, 유창신도비 ~ 주공7단지 앞(상암로 79길), 주공3단지와 4단지를 통과하는 고덕로80길, 구천면로 및 상일로11길 등 낙엽담기 및 거리 청소를 실시한다.

김재인 동장은 "고등학생들이 자원봉사로 낙엽담기를 체험하면서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느껴보는 동시에 깨끗한 거리 가꾸기에도 동참한다는 보람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