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해식) 자원봉사센터에서는 3월 6일까지 제3기‘1?3세대 환상의 짝궁봉사단’청소년 봉사단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전화 인터뷰를 통한 심층면접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올해 12월까지 활동하며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으로 환경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고 어르신들과 어울려 지속적으로 봉사가 가능한 학생이면 된다.
‘1?3세대 환상의 짝궁봉사단’은 1세대 어르신과 3세대 청소년이 함께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같이 공유하고 해결해 나가면서 세대간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구축하기 위해 조직된 봉사단체이다.
2010년 7월부터 강동구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인‘되살림’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환상의 짝꿍 공방’을 열어 라면봉지 브로치, 메타세콰이어 열매 악세서리, 현수막 에코가방, 나만의 재활용 공책, 친환경비누 등을 만들어 지역주민에게 홍보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봉사활동을 해왔다.
신청은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dongv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후 제출하면 된다. 문 의 : 강동구자원봉사센터 전 화 3425-5680, 3425-5683 홈페이지 www.gangdongvc.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