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아동청소년과 등록일자 2023-08-30
제목 청소년 교육·문화·여가를 한 곳에, 둔촌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청소년이 교육·문화·여가 활동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한 둔촌 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2일 새롭게 문을 연다고 밝혔다.

구는 둔촌 청소년문화의집의 개소를 맞아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페이스페인팅 ▲원데이클래스 ▲아무거나 DIY ▲잔디인형 제작 ▲소원팔찌 제작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준비했다. 오전 11시에는 개관식을 개최하여 둔촌 청소년문화의집의 새로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생활권 청소년 수련시설로, 교육·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지난해 천호 청소년문화의집이 개관한 것에 이어, 둔촌동(강동구 진황도로61길 25-23)에 두 번째로 문을 연 것이다.

둔촌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지상 1층은 휴식과 배움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플레이존, ▲커뮤니티룸, ▲미디어실, ▲공유주방 카페 ▲세미나실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강연을 진행하거나, VR스포츠·보드게임·미디어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하1층에는 ▲댄스실, ▲밴드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청소년들의 꿈과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당찬 청소년들의 복합문화 SPACE’를 비전으로 서비스, 플레이, 사회참여, 창의, 배움의 5개 영역에 맞게 3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용 청소년들이 월별 테마체험,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학교 교과목 관련 현장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알차게 운영될 예정이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 시기의 문화 체험은 자아를 발견하고 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둔촌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과 주민들 생활 속 문화와 여가활동의 주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아동청소년과] 둔촌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개최(8.30.).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