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성내1동은 오는 9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제3회 함께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내1동 과학여행 축제는 민관 협력으로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기초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운영하는 동 대표 마을 축제로, 올해 3회차를 맞이한다.
지난 5월 축제위원회를 구성하며 본격적인 축제 시작을 알렸고, 올해는 지역학교와 연계를 강화하여 서울성일초등학교 학부모회, 성내중학교, 강일고 등에서 프로그램 및 부스 운영에 참여할 예정으로 코로나 엔데믹 이후 주민 간 직접 소통하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기초과학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 현장부스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축제장도 함께 구현하여 부스별 체험안내, 축제 현장 생중계, 기초과학 가상게임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과학여행 축제에는 ▲보이지 않는 공기의 힘, 플라스틱의 화려한 변신 등 기초과학 부스 ▲메타버스, 코딩,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과학 부스 ▲과학 공연과 매직쇼 등이 진행되는 과학 콘서트 ▲과학지식 경연대회인 도전! 과학 골든벨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축제 종료 후에는 현장부스 및 메타버스 축제장에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여 잘된 점은 강화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여 내년 축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은주 성내1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이 기초·미래과학을 체험함으로써 과학을 더 친숙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