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행정과 등록일자 2023-08-21
제목 강동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잠복 결핵 무료 검진 시행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보건소가 결핵 전파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오는 22일과 31일 양일간 강동구청에 이동식 검진실을 마련하고 관내 학교 및 영유아 돌봄시설 등에서 종사하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476명을 대상으로 ‘잠복 결핵 무료 검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잠복 결핵은 몸속에 들어온 소수의 결핵균이 증식하지 않아 아직 발병하지 않고 증상이 없는 상태이지만, 잠복 결핵 감염자 중 약 10%는 추후 결핵으로 발병할 수 있다. 미리 치료를 받는 경우, 발병을 최대 90%까지 예방할 수 있어 사전에 검사를 통해 진단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영유아의 경우 결핵 감염의 위험률이 높아,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시설 △학교 등의 종사자는 결핵예방법에 따라 결핵 의무 검진 대상에 해당한다.

△기침 △가래 △각혈 △호흡곤란 △발열 △발한(특히 밤중) △쇠약감 △신경과민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결핵 감염자와 접촉이 의심되는 경우, 진료 및 상담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결핵 검사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결핵 제로 사이트(tbzero.cdc.go.kr) 또는 강동구보건소 결핵관리실로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보건행정과] 강동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잠복 결핵 무료 검진 시행 _2023.8.21.(월).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