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천호2동은 지난 29일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의 후원으로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한 “아름다운 동심(同心) 프로젝트” 첫 번째 행사인 청소년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정기환 지사장)는 매년 공모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지역사회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에 천호2동은 2023년 상반기 한국마사회 강동지사 후원사업에 공모하였고, 그 결과 4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2천만 원의 사업비를 기탁받았다. 선정된 공모사업은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여 진행한다.
지난 29일 개최된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천호2동 관내 한부모가정 중·고등학생 10명을 선발하여 각각 5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이밖에도, 천호2동 “아름다운 동심(同心) 프로젝트”는 ▲복지사각지대 30가구에 “여름철 대비 냉방용품 지원” ▲중장년 1인 가구 100명에게 “사회적 고립 위험가구 물품꾸러미 지원”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온누리상품권 지원 등 취약계층 가구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및 사회적 돌봄을 적극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김희숙 천호2동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관내 저소득 주민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신 한국마사회 강동지사에 깊이 감사 드린다”라며, “더워지는 날씨에 소외되기 쉬운 1인 가구와 취약계층 가정에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