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30일,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방송인 이금희 를 초청하여 ‘이금희와 함께하는 건강도시 강동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건강도시 강동 특강은 지난해 12월, 건강도시 행복 특강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했으며, 끈끈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에 도움이 필요한 구민들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수강인원 200여 명이 모집 3일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현장 강의와 함께 강동어린이회관 아이누리홀에서는 실시간 생중계를 통하여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통하여 우리의 삶을 행복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소중한 가족 관계 형성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자녀와 부모, 부부간 관계 속에 함께 살아가는 법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한 후 구민들의 질문에 명쾌하고 시원한 답변으로 청중들의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건강도시 강동 특강을 통하여 가족을 돌아볼 여유조차 없는 현대인들이 위로와 해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도시 강동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