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주차행정과 등록일자 2023-03-31
제목 강동구, 담벼락을 허물면 우리집 주차장이 생긴다
'담벼락을 허물면 우리집 주차장이 생긴다?' 강동구가 주택가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올해 ‘내집주차장 조성사업’으로 주차장이 부족한 일부 주택의 담장이나 대문 등을 허물어 주차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차 이슈가 점점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강동구가 2004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이 사업은 주차공간이 부족한 주택밀집지역의 주차환경을 개선해 주민 생활편의를 제고하는 한편, 주차 스트레스도 해소해 줘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노후 주택의 담장이나 대문 등을 허물어 주차공간을 조성할 경우, 구에서 주택 1개소에 주차장 1면 기준 900만 원을 지원하고, 1면이 추가될 때마다 150만 원이 추가 지원된다.

일반형 주차구획을 기준으로 2.5x5.0m의 공간이 필요하며, 평행주차의 경우 2.0x6.0m의 공간이 확보되면 공사가 가능하다. 구는 올해 30개소 60면 이상의 주차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아무 때나 신청을 받고, 강동구청 주차행정과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경쟁입찰을 통해 공사 시행업체가 선정되면 신청 현장을 확인해 조성 가능 여부를 결정하고 공사를 시작하게 된다.

황창선 주차행정과장은 “내집주차장 조성사업은 주차장이 부족한 주택가에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민의 주차편의를 높여주는 사업이다”라며 “본 사업을 통해 주차장을 마련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강동구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주차행정과] 강동구 담벼락을 허물면 우리집 주차장이 생긴다 (3.31).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