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복지정책과 등록일자 2023-03-14
제목 강동구, 2023 따뜻한 겨울나기 역대 최고 기록 달성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추진한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서 역대 최고 금액을 모금했다고 14일 밝혔다.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매년 11월 15일부터 다음해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저소득 주민 지원을 위한 재원을 마련하는 모금 캠페인이다.

올해 강동구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추진한 이래 역대 최고 모금액을 달성했다. 지역 내 개인, 기업, 단체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기부자들이 참여해 성금 6억 7488여만 원과 성품 9억 5032여만 원, 총 16억 2520여만원을 모금하여 당초 목표액의 130%를 모금했다.

이번 캠페인에도 특별한 나눔이 이어졌다. 지난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명문기업 강동1호로 선정된 다성건설의 1억 원 기부, 복지급여를 아껴 자신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500만 원을 기부한 독거어르신과 이태원 사고에 가슴 아파하여 불의의 사고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을 돕고 싶다며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기부해주신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선사유적지조기운동회 어르신 등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특히, 구는 이번 모금활동을 통해 기부문화가 기업, 단체 위주에서 개인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한편, 구에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모금 개시 1호 기부자 전달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함께하는 나눔선포식, 10개 동에서 운영한 일일찻집 등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활동과 구청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한 ‘천원짜리 버스커’ 공연으로 모금한 성금도 강동구 이웃들을 위해 기부했다.

구는 캠페인 기간동안 모금된 쌀, 김치, 생활용품 등은 취약계층에 즉시 배분하였으며, 모금된 성금은 적립하여 복지사각지대 위기상황에 생계, 의료, 주거, 교육비 등으로 성금을 지원하고 지역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모금 캠페인에 참여한 기부자에게 감사 서한문을 발송하고, 오는 4월 초 우수기부자 표창 수여식을 진행하여 기부자 예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선영 복지정책과장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고자 하는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세심히 살피고 필요한 상황에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복지정책과] 강동구 2023 따뜻한 겨울나기 역대 최고 기록 달성(3.14.).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