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어르신복지과 등록일자 2023-02-08
제목 강동구, 2023년 노인일자리사업 힘찬 발걸음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올해 14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3,611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은 강동구청 어르신복지과 및 5개 기관(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강동시니어클럽, 강동구립해공노인복지관, 서울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이 수행하고,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3개의 유형으로 진행된다.

이번 노인일자리 사업은 지난해 12월 신청을 받았으며, 공공시설 봉사 등의 공익활동형을 비롯해 취약계층 돌봄 업무, 시니어 상담카페 등 55개 사업단이 운영된다.

각 수행기관별로 참여자 선발, 수요처 배치, 안전·활동교육 등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사업 시작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다.

모집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도 연중 각 수행기관을 통해 대기자 등록이 가능하고, 중도탈락자 발생 시 점수 순위별로 충원될 예정이다.

박선녀 어르신복지과장은 “올 한 해 동안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 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소득증대와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어르신복지과] 강동구 2023년 노인일자리사업 힘찬 발걸음(2.8.).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