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육지원과 등록일자 2022-10-18
제목 강동구, '공유 장난감 도서관' 팝업 스토어 선보인다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두 달간 ‘공유 장난감 도서관’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에서 운영 중인 육아커뮤니티 시설 ‘아이맘 강동’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그간 대형장난감과 각종 육아용품 등을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에는 주민 호응이 높았던 장난감 도서관을 관내 어린이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 장난감 도서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강동구 양재대로 122가길 31(舊 강동복지관어린이집)에 위치한 ‘공유 장난감 도서관’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관내 어린이집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1회 대여 시 최대 3종까지 2주 간 대여할 수 있고 ▲에듀테이블 ▲꼬마버스 타요 ▲뽀로로 119소방차 ▲스텝2 커피하우스 키친세트까지 영유아에게 인기 많은 다양한 장난감 71종 97개 품목이 준비되어 있다. 이곳에는 일자리 연계 사업으로 배정된 어르신 2명이 상주해 장난감 대여와 소독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공유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어린이집의 고장 난 장난감도 수리해준다. 장난감을 가지고 ‘공유 장난감 도서관’을 방문하면 수리가 가능한 장난감인지 판단해 어린이집으로 개별 연락한다. 다만, 방문하기 전 신청서를 담당자 전자메일(imgd@gd.go.kr)로 먼저 제출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서점옥 보육지원과장은 “보다 효율적인 보육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내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장난감 공유를 통해 어린이집의 재정적 부담은 해소하고 보육서비스 품질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보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첨부파일 [보육지원과] 강동구 공유 장난감 도서관 팝업 스토어 선보인다 (10.18.).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