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생활체육과 등록일자 2022-07-07
제목 오는 9일, 한여름 밤 특별하게 해 줄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 & 여름밤의 콘서트 열린다

오는 9일 토요일, 일자산 잔디공원에서 한여름 밤을 특별하게 해 줄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 & 여름밤의 콘서트’가 열린다.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후원하고 강동구체육회가 주관해 열리는 이 행사는 그간 코로나로 중단되었다가 3여 년 만에 재개되어 주민들로부터 더욱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9일 오후 5시 40분에 1부 ‘그린웨이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7시 30분부터는 ‘여름밤의 콘서트’가 진행돼 서울 팝스 오케스트라의 품격 있는 클래식 공연과 4인조 남성 보컬그룹 노을의 명품 발라드를 감상할 수 있다.

걷기 운동과 문화예술 힐링으로 구민의 일상회복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걷기 코스는 무더운 햇살이 잦아드는 초저녁 즈음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해맞이광장과 캠핑장을 지나 다시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약 1시간짜리 가벼운 산책 코스이다.

걷기 대회를 시작하기 전 잔디광장에는 흥미로운 이벤트가 참여자들을 맞이하며 행사장의 식전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태권도시범단의 공연, 이기임 체조단의 건강체조 등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본 행사 참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오후 5시 40분까지 걷기 편한 복장을 갖춰 일자산 잔디광장으로 집결하면 된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오랜 기간 코로나로 지친 구민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가족들과 함께 모처럼 행복한 추억을 쌓으셨으면 한다.”고 전하며 “앞으로 새롭게 변화될 강동구를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3여년 만에 열리는 큰 행사라 많은 주민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오니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부탁드리며, 주차공간이 충분치 않으니 승용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장 방문 시 버스를 이용할 경우, 일자산입구?둔촌도서관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행사장 입구로 연결된다. 지하철은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 2번 출구를 나와 도보로 5분 정도면 도착한다.
첨부파일 [생활체육과] 한여름 밤 특별하게 해 줄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 & 여름밤의 콘서트 열린다 (7.7.).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