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명일1동 등록일자 2022-06-24
제목 강동구 명일1동, 민관이 함께 '명일전통시장에서 반찬으로 만나요' 운영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명일1동은 지난 5월 9일, 명일1동 주민센터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좋은이웃 프로젝트인 ‘명일전통시장에서 반찬으로 만나요!’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약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명일동 전통시장에서 기부받은 식재료와 밑반찬을 관내 저소득 1인 가구에 지원함으로써 장기화된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는 지역 문화를 만들고자 준비했다.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며, 전통시장 상인회, 새마을부녀회, 명일1동 주민센터가 함께한다.

지난 5월부터 관내 저소득 가구를 선정하여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6월에도 명일전통시장 22개 점포에서 고등어, 닭강정, 코다리, 과일 등 식재료와 밑반찬 기부 나눔으로 1인 가구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 30가구 대상으로 새마을 부녀회에서 식재료를 나누고 재료를 손질해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전달했다.

명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금열 민간 위원장은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구에 신선하고 맛 좋은 식재료를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봉사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혜정 명일1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나눔 활동에 함께하는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좋은이웃 프로젝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명일1동] 강동구 명일1동 민관이 함께 명일전통시장에서 반찬으로 만나요! 운영 (6.24.).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