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문화예술과 등록일자 2022-05-04
제목 강동구, 서울 암사동 유적 프로그램 운영 정상화

강동구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잠정 중단되었던 서울 암사동 유적 프로그램 운영을 정상화한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해설 프로그램과 선사체험 프로그램을 재개했고,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선사체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문화관광해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전문해설사가 서울 암사동 유적 및 암사동 선사유적박물관에 대해 해설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문-유구보호각-체험움집-박물관 코스로 50분 소요되며, 1일 4회차(10시, 12시, 14시, 16시) 운영한다. 관람인원은 회차 당 30명 이내이며, 30명 이상 단체예약의 경우는 15분 내외 개괄적인 설명으로 진행된다.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상황에 따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선사체험 프로그램’은 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다. ▲토기만들기 ▲움집만들기 ▲선사보물찾기 ▲토기그림그리기 ▲토기목걸이색칠 ▲수렵체험(활ㆍ화살) ▲채집체험 ▲토기복원체험 ▲발굴체험으로 총 9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평일은 예약제(10인 이상)로 운영하며, 주말은 홈페이지 예약 또는 현장 접수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유아 및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어린이날 기념 선사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5일, 10시부터 17시까지 선사체험교실 및 야외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50% 할인 된 금액으로 체험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다만, 체험키트는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 될 수도 있다.

구 관계자는 “서울 암사동 유적을 찾는 관람객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서울 암사동 유적 세계유산 등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http://sunsa.gangdong.go.kr/)에서 확인하거나 강동구청 문화예술과(☎02-3425-6520)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문화예술과] 강동구 서울 암사동 유적 프로그램 운영 정상화 (5.4.).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