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5월 9일(월)부터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미래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래인재양성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과 진로를 진단하고 창의·융합적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구에서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반기에는 21C 핵심역량인 4C(비판적사고·창의성·협력·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여 미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였는데, ▲강동 TED, ▲메타버스[제페토 빌드잇], ▲오조봇, 대시 로봇코딩 등 발표력, 창의력, 사고력 향상을 위한 강좌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강동 TED’는 팀 구성을 통해 소통 및 협업능력을 개발하고 발표 코칭교육을 통해 논리사고력과 발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고등학생의 경우, 대입 수시전형 실전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제페토 빌드잇(build it)’은 관내 명소를 지정하여 나만의 가상공간 맵 제작, 로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오는 5월 2일(월)까지 과정별 8~15명씩 총 71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수강신청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ON)(https://slc.gangdong.or.kr/)에서 회원가입 후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1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