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사회적경제과 등록일자 2022-02-22
제목 강동구, 청년창업가에 총 5천만 원 지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3월 3일(목)부터 3월 7일(월)까지 ‘2022년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 등 성장잠재력을 갖춘 청년창업가를 발굴?육성하여 창업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의 자금 위기해소와 안정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기업당 1천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하며, 지원되는 창업지원금은 상품화제작비, 시장개척비 등으로 활용가능하다. 이외에도 청년해냄센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창업교육, 멘토링, 컨설팅 등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총 4천만 원의 창업지원금으로 7개 기업에게 1천만 원 이내의 차등 지원을 하였지만, 올해는 총 5천만 원으로 5개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당 1천만 원을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기타 일반창업 등 3개 분야이며, 모집대상은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강동구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고, 기업 대표자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만 19세 ~ 만 39세)이어야 한다.

강동구 청년창업지원사업에 대한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06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년창업지원사업 이외에도 우리구는 청년해냄센터, 청년work-play타운과 곧 개소하는 강동청년창업SPACE 등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는 등 청년지원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사회적경제과] 강동구 청년창업가에 총 5천만 원 지원 (2. 2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