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2022년 제12기 에듀(Edu)봉사단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듀(Edu)봉사단은 지역 내 재능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함께 하는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1년부터 활동해 온 지역 사회 교육전문가로 구성된 봉사 단체이다.
지원자격은 청소년 교육 지도에 관심 있고 멀티미디어와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한 사람으로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이다. 봉사단으로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에듀봉사단은 ▲자기주도학습·진로·진학·자녀교육 상담 ▲강동 애프터스쿨 운영지원 ▲미래교육혁신센터 프로그램 모니터링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으로 다양한 교육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에듀봉사단의 재능기부는 관내 학생들의 학습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듀봉사단 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On)(http://slc.gangdong.or.kr) 또는 강동구청 홈페이지(강동소개>구정소식>강동소식)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미래교육혁신센터(구천면로 395, 4층)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13)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