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문화예술과 등록일자 2022-01-19
제목 강동구립 해공도서관 유아자료실 개소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8일(화), 강동구립 해공도서관(강동구 올림픽로 702) 내에 유아 이용이 적합한 ‘유아자료실’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해공도서관은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자료실을 갖추고 있지만, 유아 연령대가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다.

이에 구는 유아 및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이 함께 편안히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도서관 매점 공간을 유아자료실로 리모델링하여 ▲온돌마루 ▲유아용 서가 ▲공원 조망 독서 데스크 등을 설치했다.

앞서, 구는 상일동, 둔촌동 지역에 추진 중인 공공도서관 신축 사업과 함께 기존 공공도서관 리모델링도 함께 추진해 왔다. 2020년 성내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여 개관한 것에 이어, 해공도서관 유아자료실 조성을 위해 작년 추경예산을 편성하여 하반기 공사에 착수했다.

또한, 강동구는 도서관ㆍ문화예술ㆍ조경 등 각 분야별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로부터 정책 자문을 받고자 분야별 총괄기획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해공도서관 유아자료실 조성 사업에서도 도서관 설계 경험이 풍부한 고재민 도서관총괄기획가(수원과학대 교수)가 더 나은 공간 조성을 위해 자문해왔다.
해공도서관 유아 및 어린이자료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구는 큐레이션을 통해 아이들이 친근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는 기존 시설에 혁신을 더하고, 새로운 공간을 조성하여 공간을 통한 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동형 공간복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는 책의 도시, 강동을 조성하기 위해 공공도서관 신축 및 북카페도서관 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운영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공도서관(☎02-478-96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문화예술과] 강동구립 해공도서관 유아자료실 개소 (1.19.).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