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사회적경제과 등록일자 2022-01-06
제목 강동구, '함께가게' 운영에 활기를 불어넣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작년 4월, 구천면로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다.

구천면로 걷고싶은 거리는 강동구가 5호선 명일역에서 천호초교 사거리까지 약 1km 구간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문화예술의 거리로 조성하고 있는 곳이다.

그 중 ‘함께가게’(구천면로 382, 1층)는 사회적경제기업, 청년 기업 등 지역 중심의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사회가치 지역 브랜드 판매장이다.

작년 2021년 5월 개소하였으며, 올해부터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중소상인 등 입점 기업을 상시 모집하여 판로개척의 장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강동농협 온라인몰에서도 함께가게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위탁운영을 맡은 강동농협은 지역 내 하나로마트 매장과 연계하여 사회적경제 숍인숍 판매대 ‘가치사숍’, 사회적경제기업 마켓 ‘강동 어울장’을 운영하는 등 지역 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주민들 또한 단순 물품 구매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지닌 제품을 가깝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으며, 더불어 착한 소비로 인한 사회적가치 창출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천면로 걷고싶은 거리의 ‘함께가게’가 사회적경제기업, 중소상인을 상시 모집하여 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회를 얻고, 주민들은 착한 소비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여 구천면로 네트워크를 단단히 다져가길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구천면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사회적경제과] 강동구 「함께가게」운영에 활기를 불어넣다 (1.6.).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