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하 카포스)이 지난 12월 5일(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김장·라면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강동구 카포스는 매년 ▲추석맞이 차량 무상점검 ▲장애인 이동기기 무상점검 ▲불우이웃 돕기 성금 등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올해는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 김치 500포기, 라면 100상자를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라면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김치와 라면은 각 동주민센터를 통하여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로 전해졌다.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강동구 카포스는 김장?라면 나눔 행사와 함께 ‘불우이웃 돕기 헌옷모으기?성금모금’ 행사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기 상황과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선도적으로 나눔 행사를 진행하여, 자칫 나눔과 기부 문화가 위축될 수 있는 상황에서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김경천 카포스 강동구지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과 불우이웃들이 이번 나눔 행사로 작은 보탬이라도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강동구 카포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시기에 선도적으로 진행한 나눔 행사를 통해 나눔의 손길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