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포스트 코로나 미래교육 대전환 시기를 맞이하여 12월 14일 오후 2시, 미국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부학장 폴킴 교수가 진행하는 스마트캠퍼스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 강사로 초빙된 폴킴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부학장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자녀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가속화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자녀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 교육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12월 16일에는 ‘교육의 뉴 노멀’이라는 주제로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특강이 준비돼 있으며, 오는 17일에는 ‘인생을 바꾸는 질문’을 주제로 학생들을 위한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은 오는 14일 정식 오픈하는 (가칭)강동통합교육포털(http://slc.gangdong.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강동구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동구는 올해 5월 코로나19로 벌어진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강동 스마트캠퍼스를 열어 전국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전공?진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폴킴 교수의 특강을 마지막으로 총 10개의 강의로 구성된 스마트캠퍼스 2021년 교육 일정이 마무리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명사 특강이 미래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교사, 학부모, 학생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서는 스마트캠퍼스를 통해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특강 신청은 강동 미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02-3425-5215)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