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아동청소년과 등록일자 2021-11-12
제목 강동구 대표 청소년으로서의 활동 시작하는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개최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는 11월 13일(토)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층에서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 8월부터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입후보자 32명을 공개 모집했다.

지난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서울시 엠보팅과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투표소를 설치하고 23일 개표를 거쳐 ‘직접선거’를 통해 최종 25명이 당선되었다. 강동꿈마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기관추천을 통해 비례대표의원 6명을 선발하여 최종 31명을 구성하였다.

31명으로 구성된 제6대 청소년의원들은 개원식 날부터 다음해 11월 12일까지 1년의 임기동안 의회 활동을 시작한다.

청소년의회는 △운영홍보 △교육문화 △인권권리 △안전복지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1년의 임기동안 △청소년 조사연구사업 △열린의회 정책제안 △청소년참여예산 심의·의결활동 △청소년 민주주의축제 기획·운영 등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개회식 전에 개최되는 오리엔테이션에는 의회 연간일정 소개와 앞으로 의회를 이끌어나갈 의장, 부의장 등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를 조직 구성한다.

이번 개원식은 △6대 청소년의원 당선증 및 의원배지 교부 △5대 우수활동의원 표창장 수여 △6대 청소년의회 자문지원단 위촉 △본회의 진행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관련 전문가와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자문지원단은 정책제안, 분과회의 등 청소년의원 활동시 운영을 위한 자문 및 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소년 스스로 정책의 주체로 활동하며,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구는 앞으로도 강동구 청소년의회가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의 권리와 복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아동청소년과] 제6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개최 (11.12.).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